무안군 청소년수련관, 농촌 소규모 학생 대상‘찾아가는 청소년 경제교실’ 운영
검색 입력폼
무안군

무안군 청소년수련관, 농촌 소규모 학생 대상‘찾아가는 청소년 경제교실’ 운영

- 올바른 소비 습관과 경제 가치관 형성 기대

무안군청
[시사뉴스방송]전남 무안군 청소년수련관은 오는 5월 30일까지 관내 초등학교와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62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 경제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 활동 접근성이 낮은 농촌 소규모 학교를 직접 찾아가 실생활 속 경제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도록 기획했으며, 올바른 소비 습관 형성과 기초 경제 역량 강화를 목표로 다양한 체험 중심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은 ▲용돈 교육을 통한 합리적인 경제생활 ▲게임으로 배우는 암호화폐와 NFT ▲경제 습관 형성 ▲기업가 정신 함양 등으로 구성됐으며, 전남지역 경제교육센터와 협력해 전문 강사가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레모네이드 데이’, ‘나만의 NFT 만들기’, ‘창업 기획서 작성’ 등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참여형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경제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선희 주민생활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경제 가치관을 형성하고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경제생활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미영 기자 inews247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