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민원만족도 전화조사 전년 대비 1.9점 높게 나타나
검색 입력폼
고흥군

고흥군, 민원만족도 전화조사 전년 대비 1.9점 높게 나타나

민원서비스 만족도 1차 전화 점수 92.4점으로 우수

고흥군청
[시사뉴스방송]고흥군은 2025년 민원서비스 만족도 1차 전화조사에서 종합점수 92.4점을 기록하며, 전년도보다 1.9점 상승하며‘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민원만족도 전화조사는 전문기관에 위탁해 진행됐으며, 유기한 1일 이상 법정민원을 이용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과정에서의 친절성, 적극성, 전문성, 공정성, 신속성과 환경 및 편의시설 등의 항목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해 민원 서비스 수준을 평가했다.

1차 조사는 올해 1~2월 중 민원서비스를 이용한 군민 2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 ±5.85%p 범위내에서 민원서비스 만족도 점수는 92.4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도 90.5점보다 1.9점 상승한 수치로, 민원서비스에 대한 군민의 만족도가 한층 향상된 것으로 분석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만족도 조사 피드백을 통해 민원 불편사항을 개선해 군민이 감동하는 친절한 민원 서비스 제공으로 민원만족도 제고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올해 총 6차례(회당 250명) 전화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민원인의 불편사항과 요구를 적극 수렴·개선해 나감으로써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한편, 고흥군은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군민참여 민원체험 평가단 운영 ▲찾아가는 현장 행복민원실 ▲매주 화요일 정다운 야간민원실 ▲우리마을 행정사 상담 ▲원스톱 복합민원 사전 심사제 ▲생활불편 민원 맞춤형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운영하고 있다.
강미영 기자 inews247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