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남구의회 오영순 의원, 제311회 임시회 구정질문
검색 입력폼
남구

광주광역시 남구의회 오영순 의원, 제311회 임시회 구정질문

‘남구 장난감도서관 사업 전반 점검’

광주광역시 남구의회 오영순 의원, 제311회 임시회 구정질문
[시사뉴스방송]광주광역시 남구의회 오영순 의원은 23일 제31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장난감도서관 운영 실태 및 예산 집행 등 사업 전반’에 대한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장난감도서관 사업은 오 의원이 제8대 남구의회에 입성한 이후 첫 구정질문을 통해 다뤘던 내용으로, 이번 구정질문을 통해 2018년부터 2024년까지 장난감도서관 사업 현황과 연도별 변화 점검을 위해 ▲장난감도서관 기능보강공사 실시 내용 및 예산 집행 현황 ▲인건비, 사업비, 운영비 예산 현황 및 비율과 연도별 예산변화 추이 ▲총 회원수, 회원 연회비 납부 현황 등 연도별 추이 ▲장난감 이용‧대여 현황 등 운영실적 ▲홍보 방법, 홍보비 편성 및 홍보실적 ▲신규사업 발굴 및 운영 현황 등 6건에 대한 답변을 요구했다.

답변서를 통해 김병내 남구청장은 다양한 사업과 지속적인 시설 개선을 통해 장난감도서관이 주민들의 생활 속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아동친화적이고 신뢰받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오 의원은 보충질의를 통해 박정환 부구청장에게 운영 인력 및 시설 관리 등 관련하여 중장기적 개선 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끝으로, “장난감도서관 이용 수요가 있는 곳으로 이전이나 신설을 심도있게 검토해야 한다”면서, 구정 질문을 통한 구정의 변화로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기를 당부하고 질문을 마무리했다.
강미영 기자 inews2477@naver.com